QNA

답변드립니다

황황당 님 쓰신글

제목 : (3) 다음부터는 세금낭비 하지 마시고, 설문을 먼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어묵을 어묵으로 가져가는 것에 대해서 설문 조사를 통해 의견을 모은 후,
만일 고유명사화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라는 것이 대다수였을 때 새로운 영문명칭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하셨어야 합니다.
반대로 고유명사화 하는 것이 좋다라는 의견이 대다수였다면 공모전을 개최할 필요가 없었겠죠.

다음부터는 불필요한 부분에 세금 낭비하지 마세요.
누구라도 생각할 수 있는 어묵의 로마자표기를 200만원 주고 산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운영사무국 입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우선 로마자 차용 후보군에서 쫄깃한 식감에 대해 느낄 수 없다고 하신 부분은
일부 참여자분들의 주관적 판단도 있을 수 있다고 사료됩니다. 
아울러 공지사항에도 말씀을 드렸던 바와 같이 우리 어묵의 세계화를 위한 업계 활용성, 타 국가 제품과의 차별화, 고유명사화 용이 등의 내용이 다각도로 검토된 부분이 있음을 다시한번 말씀드리며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명칭에 대한 부분은 기존 HS코드 등에서 글로벌하게 통용되는 어묵의 영문명칭은
eomuk가 아닌 fishcake 입니다. eomuk가 어묵의 공식 영문명칭으로 등록되지는 않았다고 사료됩니다.
우리 공모전을 추진하게 된 주요한 이유 중 하나가 fishcake에서 외국인들이 부정적인 
연상을 하는 경우가 있어 fishcake을 대체할 새로운 명칭을 찾고자 했던 부분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을 먼저 진행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 다른 수산물의 영문명칭을 새롭게 만들게 될 사안이
생긴다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저희 공모전 때문에 불쾌하셨던 부분은 저희가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그렇더라도 우리 어묵에 대하여서는 많은 애정 부탁드립니다.
관심가지고 응모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운영사무국 | 2019년 10월 04일 19시 17분 조회수 : 90    
삭제 수정 목록보기
이전글 이전 (3) 다음부터는 세금낭비 하지 마시고, 설문을 먼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다음 비밀번호를 까먹었습니다~